OPEN MIND

Amnos Ministries Church Planting School에서의 공부

지나간 인도단기선교에서 인도 목회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성경을 가르친 것이 나에겐 정말 큰 도전과 감사의 제목이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 영어와 담쌓고 살다가 갑자기 런던에서 한인목회에다 선교까지 하려다 보니 생활 영어만으로는 안 되고 삶과 생각을 나눌 정도로 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그래서 ‘영어 공부는 사명이다!’고 외칠 만큼 절실한 마음으로 English school, 화상채팅영어 등 시간 쪼개가며 해 봤지만 지속적으로 잘 되지가 않았다. 그러다가 그 서툰 영어로 성경을 가르쳐봤으니 얼마나 기뻤겠는가?

인도선교를 다녀온 후로 보다 구체적으로 선교를 위한 스텝을 밟아야겠다는 마음이 더 간절해서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고 있었다. 그러던 차에 이번 런던선교대회에서 박금일 목사님을 만나게 되었고 대화중에 Amnos Ministries Church Planting School을 소개하시면서 한 번 같이 공부해 보지 않겠느냐고 하셨다. 한인목회자 가운데 영국 내 교회 개척에 대해서 함께 협력할 사람을 기도하면서 찾다가 내가 적합하다는 마음이 자꾸 들어서 권한다고 하셨다. 도시 내 교회 개척 비전과 그것을 위해서 영어를 반드시 잘 해야 한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 두 가지를 이 학교가 줄 수 있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이번 주 금요일에 긴장했던 영어 인터뷰를 무사히 마치고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수업에 참여해도 좋다고 하셨다. 그렇지만 이 제의를 받았을 때나 인터뷰를 마치고 오퍼를 받았어도 가장 마음에 걸리는 것이 우리 성도들이었다. 그렇지 않아도 목회와 선교한다고 성도들을 잘 돌보지 못하는 것이 많았는데 이렇게 학교까지 공부한다는 것이 마음에 걸렸다.

월요일과 화요일 아침 8시부터 4시 반까지 종일 수업이 있다. 거리가 있어서 아침 6시에 나가서 집에 저녁에나 들어올 것 같다. 토요일도 오전 10시에 모여서 같이 기도하고 점심 먹은 후에 door to door전도를 해서 오후 4시에 마친다고 한다. 그리고 매월 한 번 저녁에 지역교회 연합으로 하는 중보기도모임도 참여해야 한다.

​모든 것이 일주일 만에 진행된 상황에서 당장 다음 주부터 학교가 시작이라 우선 trustee집사님들과 재정부 집사님과 급하게 상의를 했다. 감사하게도 집사님들이 도리어 저의 건강을 염려하시면서 교회로 봤을 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격려해주셨다. 더 바빠지고 피곤해지겠지만 한 번은 도전해야 할 부분인 것 같아서 우리 성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기도도 부탁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지금까지도 부족한 나를 믿고 잘 따라와 주신 모든 성도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함께 또 미안한 마음도 전한다. 우리 시대에 선교가 완성되어서 우리 생전에 다시 오시는 주님을 맞이하는 그 일에 우리교회가 귀하게 쓰임 받게 되기를 기도한다.

Recent Sermons

예배시간 변경 안내(service time change)

  • 3월 3일(3월 첫 주만) 센트럴 주일예배가 영국교회 행사 관계로 오후 3시로 변경되었습니다. 윔블던 예배는 동일하게 오전 10시 30분 입니다.
  • Sunday’s service(3rd, Mar) of Central campus will be held at 3 p.m. due to an English Church event. Wimbledon campus’s service is the same as usual(10.30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