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훈련
한 몸을 만드는 '전교인 수련회'
일년 두 차례 3박 4일간 멋진 장소를 빌려서 전교인 수련회를 갖습니다. 4월 부활절과 12월 성탄절을 전후해서 각각 갖습니다.
특정 주제를 가지고 전심으로 예배하는 일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이 시간을 통해서 하나님을 깊이 알아가고 만나는 놀라운 경험을 합니다. 이렇게 주님과의 관계도 견고하게 세워가지만 가족을 떠나서 외롭게 살아가는 우리에게 그리스도 안에서 진정한 가족이 있음을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그래서 이 수련회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회복되고 새롭게 믿음을 출발합니다.
거룩하게 세워주는 '성경공부'
1. 신앙의 체계를 잡아주는 B2 코스
일대일로 4주 동안 신청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공부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아서 매월 첫 주에 모든 코스들이 시작합니다. 기존 셀에 소속되어 있으면서도 신앙체계가 부족하다 느낄 때 이 코스에 한 달만 참석했다가 다시 셀로 컴백할 수 있습니다. 셀모임과 겹치지 않게 시간을 정하면 넉 달 만에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B2B에서는 창조의 목적과 타락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돕습니다. B2C에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 받은 사람들에게 주어진 최대 복이라 할 수 있는 성령 하나님, 교회, 예배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이어서 B2D에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제자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주제들인 성경, 기도, 물질, 시간, 권위와 같은 중요한 주제를 다룹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B2E에서는 거룩과 하나님 나라 미션을 위한 헌신과 결단을 할 수 있도록 인도합니다.
2. 성경 맥잡기
광대한 신구약 성경의 맥을 잡아주는 성경공부입니다. 단순한 요약수준의 공부가 아니라 ‘이 성경은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라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직접 경험하는 성경공부 시간입니다. 이 과정을 공부하고 나면 성경전체를 이해하는 폭도 갖게 될뿐 아니라 성경을 바르게 바라보는 확실한 눈도 갖게 됩니다.
3. 권별 성경공부
B2교재가 신앙의 가치를 세우는 다분히 교리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면, 성경의 각권을 심도 있게 공부하는 코스입니다. 주석을 보면서 그 성경이 쓰여질 당시의 기록 의도를 성경신학적인 관점에서 먼저 공부하고, 그것을 기도하면서 오늘날 우리에게 어떻게 성령께서 말씀하시는 지를 경험하는 성경공부입니다. 물론 이 과정이 약간은 어렵게 느껴질 지 모르지만 다년간의 경험에 의하면, 성경을 깊히 있게 이해할 수 있다는 고백이 많았고, 이 방식으로 공부하고 나면 성경 어떤 책도 스스로 연구해서 가르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됩니다.
세상에 나갈 준비를 하는 '영역별모임'
교회를 통해서 보호를 받고, 말씀으로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되기도 하지만, 장차 세상을 향해 나아갈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모임입니다. 교회는 세상으로부터 부름을 받았지만, 또 세상에서 복음을 전하고 소자를 섬기는 그런 하나님을 나라를 이 땅에 이루기 위해서 그곳으로 결국 나아가게 하는 공동체입니다.
우리교회에 머무르는 동안 믿음을 단단하게 다지기도 하지만 실제로 세상에서 영향력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준비되어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같은 전공과 직업을 가진 성도들이 두 달에 한 번 Family service가 있는 주일에 예배 전 11시에 모여서 자신이 가진 은사를 가지고 어떻게 세상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며 살지 지혜를 모으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같은 길을 가는 동역자를 만나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죠.